본문 바로가기

스팀기프트 사이트 소개

 

스팀기프트 소개 및 알아둘 사항

스팀기프트란(http://www.steamgifts.com)? 스팀 게임을 스팀유저간 방출하거나 방입받는 사이트 입니다.

스팀기프트 사이트는 외국에서도 많이 알려져 있고, 방입, 방출 사이트로 대표되는 사이트 이기 때문에 왠만한 분들은 다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처럼 우리나라에서는 스팀기프트에 대해 모르는 분들도 많기 때문에 스팀기프트에 대해 소개해 드리고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회원가입에 앞서 알아두실점이 있는데 스팀기프트 에서는 자신의 스팀계정의 가치가 50달러(5만원이상) 이상이어야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제한을 두는 이유는 스팀계정을 여러개 소유하여 부정적으로 참여해 게임을 가져갈수 있는 사항이기 때문에 스팀계정 가치가 50달러

밑은 가입을 허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이미 스팀 계정에 해당 게임을 소유하고 있다면 참여가 불가능 합니다.

 

스팀 계정 가치 확인은 http://www.steamcalculator.com 에서 확인가능 하며, 사용자 지정 URL 설정 과 스팀 프로필을 공개로 해주셔야

스팀 계정가치를 조회 하실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하기

http://www.steamgifts.com 에 접속을 하여 현재쓰고 있는 스팀계정과 비번을 입력해야 합니다. 불안하시다구요?

스팀기프트는 밸브에서 공식으로 지원하는 OpenID 로그인 방식으로 해외의 스팀 관련 유명사이트들이 도입하여 사용하는 안전한 로그인 방식입니다. sign in through STEAM 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페이지로 넘어가게 되면 스팀 계정과 비번을 입력한후 Login 버튼을 누릅니다.

주의하실 점은 URL 주소에 밸브 보안마크 가 뜨지 않으면서 스팀 계정과 비번을 요구하는 사이트는 해킹 사이트 이므로 절대 로그인을 해서는 않됩니다. 스팀기프트는 이렇게 밸브 보안마크 가 뜨므로 안전합니다.

 

이렇게 로그인을 하면 1차적으로 완료가 되고, 스팀기프트에서 활동할 닉네임과 당첨시 게임받을 메일을 설정해 주시면 회원가입은 끝이납니다.

 

처음 회원 가입을 하게 되면, 300포인트를 주게 됩니다. 이 포인트를 다 쓰게 되면 그걸로 끝이 아니고 게임방출 이벤트가 하나씩 끝날때마다 1포인트씩 본인에게 돌아오게 됩니다.

 

아래는 스팀기프트 로그인 화면입니다. 접속하게 되면 메인화면으로 아래 게임이 언제 당첨자가 가려지는지와 참여자는 얼마인지 메인화면으로 표시됩니다. 해당 게임의 당첨자가 가려지면 그 다음 게임이 올라와 진행 하는 방식입니다.

앞으로 스팀기프트에서 주로 보실 메뉴는 Giveaways 입니다.

 

 

Giveaways 메뉴

Creat a Giveaway

방출자가 어떤 게임을 방출할지 결정하는 곳입니다.

View Created

방출자가 방출한 게임 상태를 확인하는 곳입니다.

View Entries

참여자 가 해당 게임을 참여한 횟수,참여한 게임, 당첨자 선정까지 남은시간, 이벤트가 종료된 시간,

참여 취소(참여취소시 포인트는 회수)등을 할수 있는곳으로 주로 이용하고 확인해야 할 곳입니다.

View Won

참여자가 해당 게임에 당첨된 결과를 확인하거나 방출자로부터 선물을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결정해 줘야 하는 곳입니다.

 

 

Account 메뉴

View Profile

스팀기프트 회원가입시기, 이벤트 참여횟수, 당첨횟수, 자신이 방출한 게임횟수, 방출게임 가격, 자신이 방출하여

방입자에게 선물 보낸 확률 등을 확인할수 있는 곳입니다.

E-mail Address

방출 이벤트에 참여하여 당첨되었을 경우, 방출자와 연락하기 위해서는 게임받을 이메일을 필히 입력해야 합니다.

Sync Account

자신의 스팀계정에 소유하고 있는 게임들을 확인할수 있는 곳입니다.

 

 

스팀기프트에 참여하기

원하는 게임을 선택후 Enter to Win(포인트) 눌러서 포인트 걸고 참여하시면 됩니다.

 

 

스팀기프트에 방출하기

Select a Gift 방출할 게임 목록 선택
Number of Copies

방출할 복사본의 수. 1개 방출이면 1, 2개 방출이며 2 입력

Giveaway Date Range

언제 방출 이벤트가 시작하여 언제 종료할지 설정

Who Can Enter? -Everyone. -Invite Only, -Steam Group

공개 여부 설정. 모두에게 공개, 초대를 통한 공개, 스팀그룹을 통한 공개

Contributor Only (Optional)

처음에는 이 기능을 이용할수 없으나 스팀기프트에 한번이라도 방출하게 되면 해당 금액을 입력한 스팀기프트에서 방출자만 참여가 가능합니다. 스팀기프트에 방출한 이력이 없다면 일반 참여자는 참가가 불가능 합니다. 이렇게 되면 자신이 스팀기프트에 방출한 이력이 있다면 아무래도 자신이 당첨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이 금액은 방출자가 방출한 게임금액의 두배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예: 19.99달러의 게임방출이라면 39.98까지 설정할수 있고 50달러의 게임방출이라면 100달러까지 설정할수 있습니다.

Description (Optional) 쓰고 싶은말 간단히 입력

 

 

스팀기프트에서 방출시, 주의사항

방출자는 스팀 프로필 보관함을 공개로 해주셔야 합니다. 보관함을 비공개로 할 경우 참여자들이 사기꾼이라 판단하여 신고를 하게 됩니다.

관리자가 이를 반영할 경우 스팀기프트에 등록한 이벤트 게시글은 삭제처리 됩니다. 이럴경우 참여자들의 포인트는 다시 회수 됩니다.

스팀에 등록가능한 스팀키의 경우는 내용난에 간단히 스팀키라고 적어주시면 오해의 소지를 방지할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스팀기프트 규정에 의하면 게스트패스(2~3일 동안 할수있는 게임), 할인쿠폰은 올릴수 없습니다.

게스트 패스, 할인쿠폰 을 올릴시 신고가 들어가 나중에는 이벤트 게시글이 삭제 처리 됩니다.

 

스팀기프트에 올린 방출 게시글은 삭제가 불가능 하므로, 방출 하기전에 자신이 기입한 정보가 정확히 기재되었는지 확인을 한후 올리시기 바랍니다. 잘못 올린 방출 게시글을 삭제 할려면 스팀기프트 서포트에 문의해서 삭제 해달라고 요청해야 합니다.

 

 

스팀기프트에서 당첨되었을시

당첨자 선정방식: 방출자가 스팀기프트에 게임을 올리면 방출자가 설정한 날짜, 시간이 되면 스팀기프트에서 랜덤으로 당첨자를

뽑습니다.절대 방출자가 방입자를 직접 선택할수 없습니다.

 

방출 이벤트에 당첨이 되면 스팀기프트에서 이렇게 녹색 글씨로 이벤트에 당첨된걸 축하 한다. 이메일 확인후 선물을 받앗다면 이곳을 클릭하라는 문구가 뜹니다. 클릭 히어를 누르거나 View Won을 클릭합니다.

방출자로 부터 선물을 받았다면 YES 에 체크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래야 방출자가 방출한 게임금액이 스팀기프트에 반영이 됩니다.

쉽게 설명해서 19.99달러 짜리 게임을 방출했다면, 방입받은 사람이 YES 에 체크 해줘야19.99달러 게임을 방출완료 했다고 반영이 된다는 뜻입니다. 온라인 홈쇼핑에서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구입하여 상품을 잘 받았다면 구매결정을 눌러주는 거나 같은 이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No 버튼이 활성화 될려면 일주일~이주일 정도 기달려야 된다고 하더군요. 방출자로 부터 선물을 받지 못했다면 No 에 체크해 주세요.

 

그리고. 스팀기프트에서 당첨자가 방출자로 부터 받은 기프트(선물)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당첨된 기프트(선물)를 스팀기프트에 재차 올리는걸

금하고 있습니다. 당첨된 기프트는 본인 스팀계정에만 등록을 해야 합니다.

이를 어길시, 스팀기프트 규칙위반에 해당되기 때문에 스팀기프트에서 해당 당첨자에 대해 제재조치가 취해집니다.

 

 

빨간 네모칸은 스팀기프트에 총 게임방출한 게임금액이 100달러 인사람들만 참여가 가능하다는걸 뜻합니다.

녹색 네모칸은 제한없이 아무나 참여가 가능하구요. 대신 참여자가 많기 때문에 자신이 당첨될 확률은 정말 엄청난 운에 맡겨야 합니다.

파란색 네모간은 예를 들어서 자신이 총 방출한 게임가격을 합산하니 19.99달러 였다고 한다면 19.99달러 이내에서의 방출 이벤트는 참여가

가능합니다. 색이 없거나 녹색의 경우는 참여가 가능하다는 뜻이며, 빨간색은 방출 누적 금액이 부족해서 참여가 불가능 하다는 걸 뜻합니다.

 

 

스팀기프트 앱 다운로드 (안드로이드폰 사용자)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org.nessuno.steamgifts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스팀기프트 앱으로도 출시 되어 있습니다. 스팀기프트앱을 통해서도 참여 할수 있습니다.

방출자가 기부금액을 설정한 방출 게임의 경우는 참여가 안대는게 있습니다. CCN 이라고 써있는게 여기에 속합니다. 

이 경우는 Contributor Only 로 스팀기프트에 자신이 방출한 기부금액이 방출자가 설정한 금액보다 부족하거나 스팀기프트에 게임을 방출한 내역이 없기 때문에 참여할수 없는 경우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