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카오스 서버 규칙

 

 

카오스 서버를 이용하신다면, 반듯이 카오스 서버 규칙을 숙지한후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1. 고의적인 팀킬 금지
동료가 죽여달라고 말하지 않는한, 동료의 동의를 구하지 않고 고의적으로 공격하거나 살해하였을시 서버에서 영구밴 시킵니다.


난이도 쉬움에서는 팀원을 공격해도 데미지가 달지 않으나, 고의적인 공격 행위에 대해서는 이 역시 서버에서 영구밴 시킵니다.

본인이 죽기를 원할경우, 채팅창에 !kill 이라고 치시면 자살 할수 있느니 남에게 죽여 달라고 부탁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팀킬을 할시, 팀킬한 사람은 불이익을 받으며 벌점 기록에도 저장 됩니다.


2. 반말 및 욕설 금지
타인에 대한 반말 및 욕설을 사용하다 적발시, 1차 경고, 2차 일주일 기간밴, 3차 영구밴 입니다.


3. 개돌/개인 플레이 금지
카오스 서버는 타 서버와 다르게 좀비팀이 많이 유리하게 적용을 하였고, 협동심 없이는 미션을 진행하기 힘들도록 일부러 좀비팀을 강하게 하였습니다.


팀원이랑 떨어져서 너무 앞서나가거나 너무 뒤쳐져도 특수좀비들에게 타겟이 되므로 지나친 개돌/개인 플레이는 삼가해 주세요. 경우에 따라서 추방당할수 있습니다.


4. 동료에게 피해주는 행동 금지
전원버튼을 켜야 진행이 되는 챕터의 경우는 팀원이 다 도착하면 팀원에게 준비가 되었는지 동의를 구하고
전원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팀원이 다 오지도 않았는데 자기 멋대로 전원버튼 켜서 게임진행을 어렵게 만드는 행위 및 자기 메딕킷 사용후 남의 메딕킷 훔쳐가는 이런 매너없는 행위 반복시 서버에서 추방시킵니다.


5. 막장 보이스 사용금지
보이스 사용은 자유이나, 장난성 보이스 사용과 시끄러운 소음유발 보이스 사용은 주의를 주었는데

무시할시 추방시킵니다. 보이스는 반드시 "PTT(Push To Talk)키를 사용하여 음성 전송"으로 해주세요.

스팀 클라이언트-> 설정-> 음성 에서 "PTT(Push To Talk)키를 사용하여 음성 전송" 선택 또는
L4D2 옵션-> 오디오 에서 음성통신 스타일: PTT(Push To Talk) 선택


"말할때 마다 자동으로 음성 전송"또는 "공개 마이크" 사용은 본인은 모르겟지만 그 서버안에 있는 상대방모두에게 게임소리를 줄이고 자기 목소리를 키우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상대방에게 많은 피해를 줍니다.

"말할때 마다 자동으로 음성 전송"또는 "공개 마이크"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


6. 미성년자 접속금지
레프트4데드2 심의등급: 청소년 이용불가(19세미만) 게임 인데도 불구하고 스팀 대리결제자를 통해

레프트4데드 2 게임을 구입한 미성년자라 판단된 경우 영구밴 시킵니다.


7. 음란 스프레이 사용금지
스프레이 사용은 자유이나, 음란 스프레이의 경우는 영구밴 시킵니다.


8. 어드민 사칭 금지
어드민 사칭해서 자기가 왕인양 사람들 피해주는 행위 적발시 영구밴 시킵니다.


9. 무조건적인 외국인 강퇴 금지
외국인이라는 이유만으로 외국인이 접속하자마자 이유없이 강퇴 시키는 분들이 있는데,
이분들은 적발시 1,2,3차 에 따라 조치가 취해집니다.


한국인이든 외국인이든 간에 비매너행위 및 심한 피해만 주지 않는다면 같이 어울려서 게임해주시기

바랍니다. 이 그룹은 한국인,외국인 구분하지 않습니다.


10. 서버접속후, 게임내에서 장시간의 유휴(휴식) 금지
서버에 접속하자마자 게임도 안하고 관전만 계속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이런분들은 서버에서 추방시킵니다. 게임도 안할거면서 오랫동안 관전만 하면 정작 게임에 참여하고 싶어도 서버 인원이 꽉차 게임접속을

못하시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에 관전만 하실거라면 다른 서버가서 관전 부탁드리며,

5분이상 걸리는 휴식은 서버접속을 기다리는 다음분들을 위해 양보 해주시기 바랍니다.

(5분 이상, 게임에 참여하지 않으면 서버 설정에 위해서 강제 추방됩니다.)


- 현재 카오스 서버에서는 서버내에서의 모든 행동들이 기록되고 있습니다.
비매너유저는 주로 이 기록되는 내용으로 적발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한번의 잘못된 행동으로 영구밴 당하는 일이 없도록, 언어나 행동에 주의해 주시고,
서로 양보하면서 매너플레이 해주시길 부탁 드리겠습니다.